티스토리 뷰

2019 아시안컵 토너먼트 일정 8강 대진표 일정




2019 AFC 아시안컵 토너먼트 8강 대진표가 확정 되었습니다. 1월5일 개막전 첫 경기 이후 조별 예선과 16강전이 진행됨에 따라 오는 22일 한국 VS 바레인 한국의 2:1 승리로 승패가 갈렸습니다. 이번 승리로 한국은 8강 진출을 확정지었고 이어서 23일 오전 1시부터 카타르와 이라크가 8강 진출을 놓고 격돌합니다. 생각보다 고전하면서 연장 접전 끝에 8강 토너먼트 확정을 한 한국은 다음 경기인 카타르와 이라크의 경기에 따라 8강 대진이 정해집니다. 쉽지 않은 중동 아시아 국가를 상대로 어느팀이 8강 상대가 되든 쉽지 않은 경기가 될 것 같습니다. 







이번 16강전 바레인전은 생각보다 쉽지 않은 경기였는데요. 일전에 2018 아시안게임에서 6:0의 대승을 거둔바 있어서 전적면으로 아주 좋은 16강전 상대라고 평가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어려운 경기였던 만큼 앞으로 있을 토너먼트 8강전부터는 더욱더 잘 준비하여 신중하게 경기를 치를 필요가 느껴졌던 경기였습니다.







2019 아시안컵 토너먼트 첫번째 경기는 1월 24일 오후10시 베트남과 일본의 경기입니다.

박항서 감독의 베트남과 한국의 영원한 숙적&라이벌 일본. 앞서 16강전에서 뛰어난 조직력을 보여준 박항서 매직의 주인공 베트남과 비록 실망스런 경기였지만 승리를 거두며 8강 진출을 따낸 일본. 벌써부터 토너먼트 8강전 이 두팀의 경기는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두번째 경기는 1월 25일 오전1시 중국과 이란의 경기입니다.

전력이나 선수층 모든 면에서 중국에 비해 우위로 평가받는 강호 이란. 조별 예선부터 달라진 경기력을 보여준 중국의 경기력이 이번 토너먼트 8강전 이란에게 이변을 만들어 낼 수 있을지 기대가 되는 경기입니다.

세번째 경기는 1월25일 오후 10시 바레인과의 연장 접전 끝에 8강에 진출한 한국과 카타르 이라크 경기의 승자 팀과의 경기입니다. 한국팀 입장으로써는 어느팀이던 조직력이 뛰어난 두 중동국가팀에 쉽지 않은 경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우승 후보인만큼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마지막 토너먼트 8강전 네번째 경기는 UAE와 호주입니다. 개최국 이점을 안고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는 UAE와 전 아시안컵 디펜딩 챔피언 호주의 격돌인데요. 이변의 희생양이 되었던 호주가 다시 한번 우승 후보에 한발 더 앞서갈지 또한 기대가 되는 경기입니다.






2019 아시안컵 토너먼트 8강 대진표가 거의 확정된 가운데 앞으로 더 치열한 경기가 계속 될 것으로 전망이 되는데요. 남은 토너먼트 8강전, 준결승, 결승전 대한민국의 선전을 기원합니다. 아시안컵 토너먼트 중계는 한국의 경기날에는 JTBC 에서 중계를 하고, 그외 국가의 경기들은 JTBC3 FOX SPORTS에서 중계 시청 가능합니다.

온라인 또는 모바일 POOQ TV, 아프리카TV, 티빙 등에서도 무료로 중계 방송을 계획하고 있으니, 참고하시어 앞으로 있을 아시안컵 토너먼트를 즐기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