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9 아시안컵 16강 대진표 중계 일정표





2019 AFC 아시안컵 16강 대진표가 드디어 확정 되었습니다. 1월 5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수많은 조별 예선 경기를 치뤄 16강에 안착한 각국 대표팀간의 16강 토너먼트 대진표가 정해졌는데요. 중국전을 마지막으로 3승을 하면서 조1위로 16강 확정을 지은 대한민국 대표팀은 바레인과 1월 22일 오후 10시 16강전을 치룰 예정입니다. 뿐만 아니라, 이번 2019 아시안컵 16강전에서는 한치앞도 모를 대진들이 만들어 지면서 흥미로운 경기가 될 것으로 예상이됩니다.




C조 3승을 거둬 조1위로 16강에서 바레인과 맞붙게 되는 대한민국은 일전 2018 아시안게임에서 이미 6-0의 대승을 거둔바가 있어서 전적면으로는 아주 좋은 상대라고 평가하고 있는데요. 다만 통산 전적에서 2패를 기록한적이 있는데 이 2패가 모두 아시안컵에서 나왔다는 점에서 흥미로우며 다소 걱정이되기도 하지만 승리를 점쳐 보겠습니다.




2019 아시안컵 16강 확정팀은 24개국이 조별 예선을 통해 조1,2위 국가들이 자동으로 확정지었고, 나머지 6장의 진출팀은 각 조별 3위 국가에게 출전권이 주어졌는데요. 이번 박항서 감독의 베트남도 가까스로 16강 진출을 확정짓게 되어서 박항서 감독의 매직을 또 한번 볼 수 있다고 예상이됩니다.


요르단(B조) VS 베트남(D조) , 태국(A조) VS 중국(C조), 이란(D조) VS 오만(F조)

일본(F조) VS 사우디(E조), 호주(B조) VS 우즈벡(F조), UAE(A조) VS 키르기스스탄(C조)

한국(C조) VS 바레인(A조), 카타르(E조) VS 이라크(D조)



아시안컵 16강 첫번째 경기는 B조 조1위 요르단과 조3위 추가 티켓을 얻은 D조 3위 베트남입니다. 요르단은 디펜딩 챔피언 호주를 꺽으면서 이변을 일으키며 선전을 하고 있는데요. 전력면에서 다소 요르단이 우세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박항서 감독의 베트남도 뒷심이 있기 때문에 재미있는 경기가 될 것 같습니다. 1월20일 16강 첫 경기입니다.




같은 날 1월20일 열리는 16강 2번째 경기는 A조2위 태국과 C조 2위 중국입니다. 태국은 한국이 아닌 중국을 만난 것에 대해 반갑운 입장이며 한편으로는 중국의 조별 경기 상승세에 견제를 한다고 합니다. 중국 또한 2승을 거두었지만 다시 한번 한국에게 패하면서 공한증을 느끼며 16강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경기 또한 재밌는 관전 포인트가 될 것 같네요.


 

16강 3번째 대진으로는 강호 이란과 오만의 경기입니다. 강력한 우승후보 국가인 D조 진출의 이란은 전력면에서 아주 큰 차이를 보이는 오만을 상대로 손쉬운 승리를 할 것으로 예상이됩니다. 다만 오만의 이변이 연출되지 않는다면 말입니다. 조F조 3위로 16강에 진출한 오만의 벼랑 끝 전력을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1월 21일 새벽 2시 중계입니다.





대한민국의 영원한 숙적이자 라이벌 F조 1위로 16강 진출을 확정한 일본입니다. 상대는 E조 2위로 16강 진출을 한 사우디인데요. 1월 21일 오후8시에 경기가 펼쳐집니다. 일본 대표팀 입장으로서는 중동의 강호 사우디를 16강에서 만나게 되면서 8강전이 다소 어려워질 전망이 있습니다. 물론 3전 전승으로 공격력과 전술 또한 강한 일본이지만 쉽지 않은 경기가 될 것으로 예상이됩니다. 



아시안컵 16강전 5번째 경기는 지난 아시안컵 디펜딩 챔피언 B조 2위 호주와 F조 2위 우즈벡입니다. 호주는 지난 조별 경기에서 요르단에 패하면서 이변의 희생양이 되었는데요. 이후 2승을 하면서 챔피언의 체면은 지켜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상대인 우즈벡 역시 조별 경기에서 안정된 경기력을 보이면서 아주 재미있는 결과가 기대되는 경기입니다.



아시안컵 16강 6번째 경기는 개최국 A조 UAE와 C조 3위로 진출한 키르기스스탄입니다. 상대적으로 약체인 키르기스스탄을 상대로 편성이 되어 개최국 UAE는 무사히 8강으로 안착할 것으로 예상이되는 경기입니다. 자국에서 진행되는 아시안컵에서 8강 진출까지 청신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키르기스스탄이 수비력으로 득점을 최소화 하는 경기 운영을 보였기때문에 까다로운 경기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16강 마지막 경기로 E조 카타르와 C조 이라크의 중동 아시아 국가간의 대결이 되겠습니다. 카타르는 조별 경기를 치루면서 3승 전승을 하고 있고, 실점도 1점에 불과해 강한 조직력을 보였습니다. 이라크 또한 강호 이란에 밀려 조2위로 진출을 했지만 저평가된 국가여서 두 중동 아시아 국가 간의 멋진 대결을 예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