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9 아시안컵 토너먼트 8강 4강 일정 대진표 예상




2019 아시안컵 토너먼트 8강 대진표가 완성되었습니다. 조별 예선을 거쳐 토너먼트가 진행되면서 아시안컵의 열기는 더해져 가고있는데요. 8강 첫 경기는 베트남과 일본입니다. 1월 24일 오후 10시 중계 일정으로 박항서 감독의 베트남이 한국의 숙적이자 라이벌 일본을 상대로 4강 진출을 예상했는데요. 팽팽한 경기임에도 불고 하고 1:0으로 일본에 패하면서 결국 8강 진출의 좌절을 맛보았습니다. 한국인 감독의 대표팀이기떄문에, 국내 팬들도 자연스레 팔이 안으로 굽는 분위기였지만 아쉽게도 기적은 더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8강 진출과 함께 새로운 기록을 세웠기때문에 한국인으로써 매우 자랑스러운 일입니다. 오는 경기 결과로 인해 일본이 4강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상대적으로 밀리지않고 잘 싸워준 베트남과 박항서 감독에게 박수를 보내며, 수고했다고 전해주고 싶네요. 이번 토너먼트 8강 첫 경기는 일본의 승리를 거두면서 4강전 일정 상대로 다음 두번째 경기 중국과 이란의 승자를 기다리게 되었는데요. 다수의 평가가 이란이 압도적으로 우위로 점치고 있습니다.




강호 이란이 이변없이 무난히 4강에 진출하여 일본과의 대결을 하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 이란과 중국의 토너먼트 8강전 경기는 1월 25일 오전 1시에 중계가 됩니다. 이번 아시안컵에서 중국은 비교적 순조로운 경기력을 보이면서 예선과 16강을 승리를 따내면서 호재가 지속되고 있는데요. 8강전 상대로 우승후보인 이란을 상대로 어떤 경기력을 보여줄지 꽤나 흥미로운 경기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호주에 이은 이변의 희생양이 또 한번 발생할지 기대해 봅니다.





토너먼트 8강 세번째 경기 일정은 한국과 카타르의 경기입니다. 역시 우승후보로 불리우며 외신의 집중 조명을 받고 있는 한국 대표팀은 16강전 대진까지 비교적 약체로 평가받는 팀들과의 경기에서 다소 실망스런 결정력과 득실을 보이며 불안한 출발을 하고 있는데요. 8강까지 진출을 한만큼 더 좋은 경기력과 골로 팬들의 즐거움을 상승 시켜주길 예상해봅니다. 이라크를 꺾고 한국의 8강 상대로 올라온 카타르는 쉬운 상대는 아니지만 비교적 해볼만한  팀으로 평가받고 있기 때문에 한국의 4강 진출을 매우 응원합니다.





토너먼트 8강전 일정 마지막 경기는 개최국 UAE와 디펜딩 챔피언 호주의 경기입니다. 초반 조별 예선부터 이변의 희생양이되면서 삐끗하였지만 이 후 경기에서 연승을 하면서 무서운 기세로 다시 한번 아시안컵 우승을 노리는 호주는 이번 8강 일정 대진상대로 홈 어드벤티지를 안고 올라온 UAE를 상대로 4강 진출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홈 이점은 무시할 수 없는 것이기때문에 UAE에 호재로 작용할 가능성도 있어, 어느 팀이 4강에 진출하게 될지 예상하기 어렵습니다.

4강 마지막 대진표는 어떤 결과로 이어질까요. 2019 아시안컵 토너먼트 8강전 시작과 4강 진출 대진표 예상을 해봤습니다.

아시안컵 토너먼트 8강전 중계는 JTBC, JTBC3 FOX SPORTS, POOQ TV, 티빙, 아프리카 TV 등 TV 시청과 온라인 모바일로 무료로 중계 시청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대한민국의 우승 선전을 기원합니다.

댓글